제주시는 8월 22일(수) 오후 7시 제주벤처마루 10층 대강당에서 경상대학교 한상덕 교수를 초청해 시민 행복 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시민 행복 강좌는 ‘고전으로 배우는 내 인생, 아모르 파티’ 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날 강좌에서 한상덕 교수는 고전을 통해 인간이 갖추어야 할 올바른 가치관과 덕목, 행복한 삶의 이치 등을 흥미롭게 풀어 내면서 지혜와 소통으로 힐링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한상덕 교수는 중국 무한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해 현재 경상대 중어중문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중앙부처 및 지자체, 공무원연수원 등에서 각종 특강을 진행해 왔다.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 및 경남인재개발원 베스트강사에 선정 되는 등 다양한 경력을 갖고 있다.

또한, KBS <생생투데이>, MBC(생방송전국시대), EBS <세계 견문록 아틀라스> 등 방송에 출연해 대중에게 친근한 인문학을 전한 바 있으며, 주요 저서로는 <한문으로 풀어보는 세상사 이야기>, <고전으로 배우는 행복한 삶의 지혜> 외 다수가 있다. 

이번 강좌에 수강을 희망하는 시민은 사전 신청없이 선착순 200명까지 참여가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자치 행정과(728-8681~868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