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12일 선거를 하루앞두고 "제주도민 여러분,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더불어민주당을 선택해 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이날 성명을 통해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선거운동 기간 동안 보내주신 열정적인 성원과 지지에 너무나 큰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오는 13일은 제주특별자치도의 새로운 미래가 시작되는 날이 될 거라고 믿는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꼭 투표장에 가셔서 평화와 번영을 통해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어 가고 있는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도민과 소통하며 새로운 제주를 만드는 더불어민주당의 승리를 위해 힘을 모아달라"고 말했다.

특히 "자신의 유불리만을 따지면서 탈당하여 이번 선거를 치르고 있는 후보들과 한반도의 평화를 반대하고 문재인 정부의 발목만 잡고 있는 자유한국당 등 야당에 대해서도 투표로 심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 힘있는 지방정부의 탄생을 위해 제주도민 여러분께서 기호1번 더불어민주당과 더불어민주당 후보들에게 힘을 실어주시기를 간절히 호소드린다"고 지지를 당부했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더불어민주당에 찍어 주시는 한 표는 다시 한 번 문재인 정부에 지지를 보내주시는 것이며, 나라다운 나라를 위한 개혁의 동력에 힘이 생기고, 모두가 잘 사는 나라의 기반을 조성해 주시는 것"이라며 "이번 선거는 제주도민 여러분이 투표를 통해 새로운 제주특별자치도를 선언하는 선거가 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항상 낮은 자세로 제주도민 여러분과 소통하고, 겸손한 자세로 제주도민을 섬기며, 힘있는 자세로 중앙정부와 협력해 나가겠다"며 "문재인 정부를 믿고, 더불어민주당을 믿어주시기 바란다"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가 보여줬던 지난 1년 간의 적폐 청산, 국가 대개혁, 경제혁신의 모습을 제주도에서 보여주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더불어민주당의 모든 후보들은 제주도민만을 믿고, 제주도민만의 말씀만 들으며, 제주도민만을 위해 선거운동의 마지막 순간까지 최선을 다해 한표 한표 호소드린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