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오름 및 올레코스 현황’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17년도 하반기 '국민이 뽑은 실생활에 유용한 사전정보 베스트 10'에 선정됐다.

작년 제주시(경로장애인지원과)에서 추진하고 있는 어르신 고독사 방지를 위한 '엄지 척 봉사단' 추진계획에 이어 두번째다.

이번 '사전정보 베스트 10' 선정은 2017년 국민에게 유용한 정보를 사전에 제공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행정안전부가 206개 기관을 대상으로 226건의 우수사례를 조사하고 서면심사와 국민 인터넷 선호도 투표(open.go.kr)를 거쳐 결정됐으며, 이 중 제주도의 ‘오름 및 올레코스 현황’이 선정됐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는 도민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는 정책에 관한 정보 등을 미리 선정해 제주도 홈페이지(www.jeju.go.kr)에 정기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오름 및 올레코스 현황’은 어느 계절에 찾아도 아름다운 풍광을 보여주는 수백 개의 보물들을 국민 모두에게 사전 공개해 오름 탐방 전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매년 오름의 변동 현황을 누적 관리하고 있으며 어승생 오름, 불칸디 오름 등 각 오름의 고유 명칭과 소재지를 적극 공개함으로써 진짜 제주를 만날 기회를 제공하고 있음이 높게 평가된 것으로 도는 파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