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인재개발원은 11일 오후 1기 '간부공무원 SMART 코칭 리더십 교육'을 시작으로, 총 3회에 걸쳐 공직자의 리더십 역량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제주도의 발전 속도와 위상 변화에 따른 리더로서의 역할을 제고하고, 조직원의 잠재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코치형 리더십을 향상해 도정정책의 차별함을 유도함으로써 행정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한 견인하기 위한 특별 조치로 마련됐다.

교육은 ▲민선6기 4년차 운영 방향에 대한 원희룡 도지사의 특강 ▲공직자가 필요로 하는 리더십 ▲구성원의 자각과 잠재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기술 ▲현장 사례 공유 및 실천과제 도출 등의 내용으로 전문 코칭 기관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노하우를 전수받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특히 조직 내 구성원, 도민 등과 진정성 있는 관계 맺기 등을 통한 소통 방법과 대화행정의 기법에 대한 내용을 교육에 포함시켜 주민 밀착 서비스 강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원희룡 지사는 11일 오후 한화리조트에서 진행된 제1기 간부공무원 리더십 교육에 참석해 “고위직으로 갈수록 좋은 대화 상대를 가지고 있는 것은 업무 추진에 큰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다”면서 “이 경험을 통해 자극도 받고, 소속원들에게 동기 부여를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기대를 내비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