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 2017년, 제주시 상반기 정기인사 승진·전보 공무원 명단

제주시는 13일자로 2017년도 상반기 정기인사를 11일 예고했다.

이번 인사에서 4급 서기관 1명 , 5급 사무관 승진의결 12명, 6급이하 96명 등 모두 109명이 승진했고, 신규임용 38명, 전출입 54명, 전직 1명, 복직 22명 및 부서이동 342명 등 인사 예고자는 모두 566명이다.

이번 인사의 특징은 제주시정이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환경,교통,문화,복지 관련 조직 강화에 중점을 두고 창의적으로 열심히 일하는 공직자와 소수직렬 등에 우선 승진기회를 주는 한편 일선 조직의 안정에 초점을 맞췄다고 제주시는 설명했다.

제주시 최초로 간호직 사무관이 탄생한 것을 비롯해 그 동안 소외받았던 세무, 사회복지, 보건, 건축직렬 등에도 5,6급 승진자가 비중있게 안배됐다고 전했다.

5급 승진의결은 제주시 최대 역점시책인 쓰레기 줄이기 추진에 성과가 많은 공직자를 우선적으로 발탁했다.

6개월 미만 읍면동장에 대해서는 전보제한 원칙을 철저하게 지키는 한편, 능력을 인정받는 본청 과장과 도 전입 사무관 등을 주요 동장으로 배치함으로써 일선 조직의 안정을 기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공로연수, 교육 및 파견, 장기근무 등의 사유로 공석이 된 일부 동장의 경우만 교체함으로써 일선 읍면동 조직의 안정을 기해 쓰레기 줄이기 등 시정 역점시책이 안정적으로 시민생활에 뿌리내릴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고자 했다.

교통문화 개선을 위해 주차지도담당을 신설해 총 28명(일반직8, 공무직 20)의 직원을 이관 또는 충원하는 한편, 공업직 사무관 등 전문성 있는 직원들을 배치했다.

또한, 날로 증가하는 감염병으로부터 제주시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동·서부 보건소에 감염병관리 담당을 신설하고 3개 보건소에 3명을 증원했다.